주요소식

2020년 대의원총회 (서면총회)공고

작성자
mapopet
작성일
2020-03-27 19:28
조회
4138
(원문 https://cafe.naver.com/animalscoop/2625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 서면총회를 개최하려 합니다

모두의 안녕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2월 29일 계획되었던 정기대의원총회가 연기되었습니다.

곧 개최할 수 있을 거라는 바람과는 다르게 점점 그 가능성이 불투명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한시적으로 허락된 협동조합 서면총회를 개최하려고 합니다.

◎ 총회 연기 후 진행된 사업추진 경과

2019년 3월 총회에서 우리는 ‘우리동생 가치확산을 위한 사업을 검토하자’라는 결정을 하였습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우리동생의 확장 가능성과 필요성, 타당성 검토를 위해 30회가 넘는 전문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동생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의료사업소 지점 확대’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이후 각 지역 상권분석을 하고, 매물도 둘러보며 생각보다 높은 임대료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역 협동조합들도 만나 지역 상황 이야기도 듣고, 연대 해주시겠다는 기쁜 마음의 힘도 얻어서 돌아왔습니다.

의료사업소 확장지역으로 동남권과 서북권 두 곳을 검토를 하던 중

동남권 지역에서 좋은 조건으로 개원할 수 있는 곳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 2020년 사업계획을 세우던 겨울부터 검토를 시작하였고,

2020년 2월 총회를 앞두고 3차례 의견수렴회를 열어 대의원들께 ‘동남권 사업확장’을 공유하였습니다.

(의견수렴회 의견모음 → https://cafe.naver.com/animalscoop/2612)

이렇게 의료사업소 확장과 총회 개최를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겨울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총회개최 일주일 전부터 확진가가 늘어나면서 총회를 연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2020년 2월 29일 총회 이후 사업계획을 승인받고 추진하고자 했던 의료사업소 확장 계획도 난감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에 이사회에서는 이후 계획들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논의하였고,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 먼저 ‘추진 후 사후 승인’으로 결의하였습니다.

첫 사업소 확장이 총회승인 없이 추진하게 된 점에 대해 깊이 인지하며

가능하면 대면총회를 하자 결의하고 계속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았습니다.

이사회에서는 4월 4일 총회 재개최를 준비하였지만 지금은 그마저도 어려워 보입니다.

(준비해온 교육 사업, 조직 사업도 매주 취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던 중 협동조합에서는 불가능했던 서면총회가 한시적으로 허가되었습니다.

재정과도 연관이 있는 의료사업소 확대 사업과 같은 중요한 결정사항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

이에 이사회에서는 서면총회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서면총회는 (대면)총회와 같은 순서로 진행되지만 서면/온라인(본인인증)으로 투표하는 과정입니다.

이 역시 투표하는 성원이 모자라면 똑같이 총회가 성사되지 못합니다.

새로 선출된 3기 대의원님들은 꼭 참여해주세요.

코로나-19 외에도 절망적인 뉴스로 많이 힘든 이때에

부디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바랍니다.

곧 얼굴보고 만나 함께 웃을 날이 오기를 기다립니다.

%EC%B4%9D%ED%9A%8C_%EA%B3%B5%EA%B3%A00327.jpg?type=w740